2019년 말 그리고 2020년 초 COVID19라는 새로운 감염병으로 전 세계는 위기 속 대혼란에 빠지게 되고
학교가 멈췄고, 회사가 멈췄으며, 가족과 함께하지 못했고, 건물을 닫았으며, 각 국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문을 닫게 된다.
안정수 대표는 사상 초유의 국가적 어려움을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2020년 (주)피치솔루션을 설립하게 된다. 비대면으로 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조이콜랩"이다.
조이콜랩은 소통과 협업 이 두가지에 집중하였다.
사람마다 얼굴을 보면서 대화를 하기 원하는 사람이 있고, 채팅을 원하는 사람, 또는 그저 대화만 하기를 원하는 사람, 아니면, 제스처나 이모지를 사용해서 대화를 하고자 한다. 다름을 이해하고 모든 것을 한 곳에 담았다. 아바타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또는 같은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 대화가 가능하고 조이콜랩만의 제스처를 통해 바디랭귀지를 대신한다. 언어란 입에서 나오는 소리만이 아니라 행동과 눈빛 미세한 근육의 움직임까지 모두 다 합쳐진 말이다. 이 모든 것을 구현하기 위해 최대한 가까이 있는 것 처럼, 실제와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소통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것이 목표이다.
또한 심플하고 직관적인 협업을 위해 OKR과 To do 기능을 제공하며, PC웹과 모바일로 실시간 상태 현황 공유, 할일, 캘린더, 업무보드를 통해 일정공유, 게시판, 파일함 저장소를 통한 정보공유가 가능하다.
2022년 12월 27일 현재 대부분 일상이 회복되었지만, 이제는 새로운 시대, New Normal 시대로 접어들었고 바로 하이브리드워크 즉, 상황에 따라 사무실 출근과 재택근무를 병행하며 업무를 진행하는 시대가 열렸다.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와 직면한 상황을 명확히 인식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 때라고 생각한다. 그 길로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